공지사항

  • 알림
  • 공지사항
2025 K-GEO Festa Space Resilience 콘퍼런스 개최
  • 작성자
  • 작성일시 2025-10-01 16:59:03
  • 조회수 37

 

 

2025 K-GEO Festa

Space Resilience 콘퍼런스 개최

- AI·디지털 트윈 기반 도시 안전, 기술 혁신 등 공유

 

 

공간정보품질관리원(원장 정형교)925(),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Space Resilience: 디지털 트윈과 도시 안전을 주제로 2025 K-GEO Festa*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K-GEO Festa : 국토지리정보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간정보 전시회로, 매년 개최되며 올해로 17회를 맞은 행사

 

?? 이번 콘퍼런스는 2025 K-GEO Festa 슬로건인 변화를 여는 GeoAI, 깨어나는 세상을 반영해, 공간정보와 AI 기술이 국민 생활의 안전과 산업 혁신을 뒷받침하는 핵심 인프라임을 강조하고 국내 공간정보 산업의 발전 및 도시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협력의 장으로,

 

AI 대전환 시대, 디지털 트윈과 도시안전의 출발점: 데이터 품질검증(공간정보품질관리원 김태훈 실장) 차세대 3D 공간 재현 기술과 생성 기술 소개 및 산업 응용 사례(NC 소프트 허환 연구원) 온디바이스 AI 기반 휴대용 LiDAR 시스템을 활용한 디지털 트윈 구축(딥인사이트 신윤섭 상무) GeoAI 의사결정으로 책임지는 도시안전: Twin2Decision(인피닉 김기경 연구소장) 시공간AI를 활용한 스마트 도시의 재난안전 서비스 사례(디토닉 이준열 연구소장) 공간정보를 활용한 DT 시뮬레이션 기반 강우시 철도비탈면 위험도 평가(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현기 본부장)

발표를 통해 공간정보 혁신 전략이 논의되었다.

 

?? 조우석 국토지리정보원장은 축사를 통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조 원장은 공간정보품질관리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국토지리정보원도 개발된 기술이 국가 공간정보 구축 사업에 적용될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특히, 정형교 공간정보품질관리원장은 정확한 데이터 없이는 신뢰할 수 있는 미래도 없다는 믿음으로, 공간정보가 다양한 첨단산업과 더욱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 원장은 GeoAI와 디지털 트윈은 도시 안전과 회복탄력성, 그리고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창출하는 핵심 기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가 도시와 사회의 안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파키스탄 항공 분야 관계자를 비롯해 공공기관과 학계, 공공측량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국내외 공간정보 분야의 교류와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QUICK
TOP